한샘 직매장 사업부 주 메뉴

한샘 INT 이슈


2019.01.18 15:00

"18년 4분기 한샘 스타클럽 _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나만의 강점으로 성과를 달성하다"

19년 1월 16일, 18년도 4분기 우수 실적자들과 함께 한샘스타클럽이 진행 되었습니다.
각자의 역할과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8명이 한샘스타클럽이라는 이름으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선정된 8명의 명단 부터 보겠습니다.
이번 스타클럽 또한 분기 매출 우수 분야, 성장율 우수 분야로 나뉘어 선정 되었습니다.

매출 우수 부분에는 전종대IC (구미점), 김단빈IC (인천남동점), 왕해나IC (청주점), 최선화IC (잠실점) 네분입니다.
성장률 우수 부분에는 유원준IC (강릉교동점), 곽해영IC (인천남동점), 박민지IC (인천남동점), 이우경IC (인천구월점) 네분 입니다.

  • (용산 드래곤 시티 호텔)

총 8명의 한샘스타들이 서울 용산 드래곤 시티 호텔로 모여 하루를 보냈습니다.
또한 INT사업부 부서장이신 김용하 상무, 장지혜 교육팀장, INT경인팀 홍석민 TR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18년도 4분기 한샘스타클럽을 담당한 대리점 교육팀 양연준 계장의 대상자 명단 및 선정이유, 행사진행 안내로
한샘스타클럽이 시작하였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한샘스타클럽에 선정되었다는 자부심에 모두들 밝은 모습이었습니다.

첫번째 순서로 한샘스타클럽의 핵심인 상장 및 포상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여식에는 INT사업부 부서장 김용하 상무님이 진행하였습니다.

매출 우수 부분의 네분을 시작으로 시상식이 진행 되었습니다.
한샘스타클럽 선정자에게는 상장, 한샘스타클럽 금뱃지, 꽃다발, 도서가 수여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선정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 드립니다.

다음으로 성장률 우수 부분의 네분에게도 시상식이 진행 되었습니다.
성장률 우수 네분에게도 상장, 한샘스타클럽 금뱃지, 꽃다발, 도서가 수여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18년도 4분기 한샘스타클럽에게 수고했다는 의미와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라는 의미로 시상식이 진행 된 후
사업 부서장님의 PMA가 진행 되었습니다.

사업부서장님은 한샘스타클럽에 선정된 8명에게 축하한다는 인사말과 함께 2가지 내용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로 현재 한국 사회의 현상 및 가구 시장의 미래에 대한 내용과 앞으로 한샘이 나아가야할점, IC로서 갖추어야할 역량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두번째는 영업프로세스에 대해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접객 → 상담 → 견적 → 계약 → 사후관리 각 단계 별로 영업사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고객에게 이끌어 내야할 OUT PUT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부서장님의 PMA 시간 이후로 즐거운 점심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금일 스타클럽 점심식사로는 용산드래곤 시티 호텔에서 제공하는 Western Set Menu로 진행 되었습니다.

호텔 코스요리를 먹으며 한샘스타분들의 영업 현장에 있어 불편사항이나 건의 사항에 대해 서로 나눌수 있었던 간담회가 진행 되었습니다.
김용하 상무님께서는 한샘스타분들의 건의 사항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며 영업 현장에 있어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앞으로의 개선사항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식사가 진행 되고 잠깐의 휴식시간을 거친후 한샘스타클럽 8인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각자 본인만의 강점과 단점 자신이 어떻게 18년도 4분기에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게 되었는지 발표하였습니다.

  • 기본에 충실했다는 최선화 IC

  • 타사 제품을 공부하며 입주공략에 집중한 유원준 IC

  • 입주카페 공략을 통해 본인을 어필한 곽해영 IC

  • 언제나 고객에게 미소와 웃음으로 상담한다는 박민지IC

  • 많은 경력을 바탕으로 연고고객이 많은 이우경IC

  • 한샘스타클럽 4번째 참석인 전종대 IC

  • 아무리 피곤하다고 하더라도 상담만 들어가면 열정을 불태운다는 김단빈 IC

  • 고객을 찾아 다니는 자신의 모습을 기린에 비유한
    왕해나IC

한샘스타클럽에 선정된 만큼 역시나 다양한 개성과 매출에 대한 명확한 목표의식이 돋보이는 성공사례 발표 시간이었습니다.
발표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다음 스타클럽 및 다음 동기부여에 대한 의지까지 돋보이는 발표였습니다.
다음으로는 18년도 4분기 고생한 한샘스타들에게 잠깐의 휴식과도 같은 문화 활동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스타클럽 시간에는 가죽을 바탕으로 카드지갑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들 가죽소파를 판매만 해보았지만 직접 가죽을 만지며 나를 위한 선물을 만드는 시간을 갖게 되어 즐겁게 참여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다들 생소하고 바늘을 다루는게 익숙치 않았지만 드라마속 현빈이 말하듯 장인의 손길로 한땀한땀 직접 내 카드지갑에 스티치를 넣어 보며 여러 번 손가락도 찔리긴 했지만 새로운 경험을 해보는 설렘으로 다들 적극 참여 하였습니다.

한샘소파에도 적용되는 수작업 스티치를 하는 장인들의 마음이 이런 마음이겠죠?
모르는 부분은 서로서로 돕거나 강사에게 도움을 받으면서 다들  본인손으로 카드지갑을 만들었습니다.

완성된 카드지갑이 생각보다 색깔도 예쁘고 세상에 하나뿐인 카드지갑이기 때문에 다들 만족해 하였습니다.
완성된 카드지갑으로 현장에서 고객에게 명함을 드릴때 사용하면 더 멋진 한샘스타가 될 것 같습니다.

모든 활동이 마무리 되고 받은 포상과 함께 단체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19년도에도 다양한 동기부여를 달성하며 한샘스타클럽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짐하며 2018년도 4분기 한샘스타클럽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19년도에도 다양한 동기부여가 예정 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